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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NS

[NS] 刀剣乱舞無双

2022. 05

 

刀剣乱舞無双

도검난무 무쌍

 

언어: 일본어

플레이타임: 약 20시간

 

-

 

스토리 | 4

덕분에 일본사 전국시대 파트를 벼락치기함... 오리지널 소샤게 도검난무 설정이 역사 왜곡하는 놈들을 없애고 역사를 바로잡자인 것만 알고 게임을 했는데 정말로 역사를 직접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공부를 하기 전까지는 제대로 즐길 수가 없었음 도검남사들의 원래 주인과의 인연을 매우 비극적으로 그려내고 있다는 점만 어렴풋이 느꼈을 뿐... 근데 조금이라도 알고 보니 되게 슬프긴 하던데 하여튼...

 

사운드 | 4

액션게임에 잘 어울리는 템포 있고 웅장한 음악에 조화롭게 들어간 와풍 사운드가 특징적이었는데 캐릭터별 전투 테마곡은 약간 아쉬웠던 것 같음 비슷한 멜로디 비슷한 속도감을 악기 구성 약간 다르게 조금씩 조절한 정도... 그래도 와풍 사운드 자체가 치트키라 망할래야 망할 수가 없는 듯

 

그래픽 | 5

사니와도 아닌 사람이 이 게임을 사게 된 가장 큰 이유... 그것은 바로 캐릭터 모델링... 코레류 게임이 으레 그렇듯 캐릭터마다 원화가가 다르니 그림체가 다 다른데 이 다 다른 그림체의 디테일을 잘 살려서 잘생기게(중요함) 잘 만들어놨음 진검필살 연출도 멋있고 모션도 멋있고 스위치로도 제법 봐줄만한 그래픽이 나왔다는데에 무엇보다도 감동

단점이라면 사람을 잘 만든 만큼 적군으로 나오는 몹들 역시 잘 만들었음... 문제가 있다면 적군 몹 디자인이 기괴한 벌레같은 디자인이라는 점임... 벌레를 무서워하는 편은 아니라 개인적으론 플레이하는데 별 지장은 없었는데 사람에 따라선 힘들어할지도 모르겠다

 

시스템 | 3

전투는 많이 미묘했는데 내가 조작하는대로 움직이는 3D그래픽 캐릭터 화보집이라고 생각하니 또 재밌어짐 그래도 뭐 일단 무쌍액션으론 부족하긴 해서 타격감을 기대했다면 슬펐을 듯

혼마루 미니게임은... 존재 의의를 잘 모르겠지만... 팬 게임 성향이 강하니만큼 원조(?) 사니와들은 도검남사들의 이런 소소한 일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밌겠지 싶어서 대충 납득하고 있음

 

총평 | 3.5

무쌍을 기대하면 실망할 것이고 원작 팬서비스 내지는 비주얼을 기대하면 그래도 중간 이상은 갈 것 같다 도검난무는 서비스 오픈때 사전등록만 하고 그대로 안해서 아무것도 모르는데 여성향 IP를 기반으로 한 액션 게임이 나왔다는 사실이 신기해서 냅다 산 것 치고는 눈이 즐거워서 나름 괜찮게 했음

근데 원작 코레게임(=등장인물 많음)+본작 무쌍류 게임(=플레이어블 캐릭터 많음)임에도 열댓명이란 인원수는 좀 아쉬워진다 만약 내가 무쌍에 못 나온 캐릭터 오시였으면 제작사 불지르러간다고 매일 욕했을 것...
+

감상하곤 아무런 관계도 없는 잡담: 사니와가 아녀서 그런가 캐릭터들 이름 읽기 난이도 레전드였음 ㅋㅋ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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